크게 작게 인쇄

[에티오피아]에티오피아 코로나(COVDI-19) 비상식량키트(KIT) 2022년 5월 지원 소식

6월에 접어들면서 오랜만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여름 기운이 완연해져가고 있습니다. 푸른 잎들이 단비를 맞으며 녹음이 더욱 무성해졌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 감소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코로나 유행도 서서히 일정한 비율로 안정되고 있습니다.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학교도 정상화되어 학생들은 이제 상반기 학사일정을 잘 마무리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반대편 에티오피아에서도 후원자님들의 도움으로, 20226월의 식량위기를 잘 극복해내며 에티오피아 아이들이 활기차게 학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따듯한 관심과 후원으로 지난 521일과 22일에 KVO에티오피아 지부에서는 5개 공립학교의 장애아동을 포함한 550명의 빈곤아동 가정에 식용유 2L,밀가루 5Kg, 비누 2, 마스크 1개 씩이 포함된 비상식량키트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에티오피아에서는 여전히 COVID19 팬데믹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였고, 체온 측정과 손소독 역시 꼼꼼하게 진행하며 비상식량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각 학교 운동장에 준비된 비상식량키트를 받기 위해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거리두기를 지켜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렸습니다. 이렇게 각 학교 수혜 아동들이 식량키트를 잘 수령할 수 있도록 해당 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학교 교사들과 행정직원들이 함께 식량키트 지원 프로그램을 도와 학생들이 차례대로 식량키트를 받을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각 학교에 파견된 KVO 사회복지사 직원들은 체온측정과 손소독을 하고 차례대로 비상식량키트를 수령하도록 하였고, 수혜자 서명 목록에 확인 서명을 하여 누락된 사람이 없게 하였습니다. 

비상식량키트를 지원하는 5개 공립초등학교에는 빈곤 가정 아동 외에 장애아동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KVO에티오피아 지부는 에티오피아 비쇼프투 특수학교 장애 아동을 위하여 빵과 음료를 별도 제공하는 아침식사 지원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Bishoftu Special Needs School은 장애아동을 위한 특별 지원 학교입니다. 비쇼프투 지역 장애아동 특수학교의 학생 등교율은 아침식사 지원 프로그램 진행 이후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침마다 신선한 빵을 구입하여 아이들에게 따뜻한 차와 함께 빵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학부모, 그리고 특수학교 교사 및 지역사회 교육부 및 정부관계자들도 장애아동 대상 아침식사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아동의 학교출석률과 등록률 뿐만 아니라, 장애아동 가정의 기본적인 생계를 위한 돌봄케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식량위기 속에 가장 취약한 장애아동 가정의 생존 위기를 극복하도록 지원하고, 아동의 학교출석률을 독려하기 위한 것입니다.아이들은 아침 식사 시작 이후 매우 행복해하며 학교에 기쁘게 등교하고 있습니다. 교장선생님과 특수학교 선생님들은 아동들의 출석을 확인하고 아이들의 행복해하는 미소를 보면서 KVO에 감사의 인사를 하였습니다. 

이처럼 20225월에도 많은 후원자님들의 도움 덕분에 에티오피아의 아동들과 아동의 가족들이 위기를 극복하는 힘을 얻는 소중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KVO와 함께 에티오피아의 빈곤아동들이 COVID19의 어려움과 식량 위기를 무사히 넘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비상식량키트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에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하실 수 있도록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KVO 해피빈 모금함에 방문하여주시고, 많은 홍보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해피빈 KVO 비상식량키트 지원 모금함 기부하기 바로가기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85134 

      ♡ 네이버 모금함기부 요청에서 보유금액기부하기를 클릭하시면, N Pay 기부도 가능합니다.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