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인쇄

[에티오피아]에티오피아 비쇼프투 지역 초등학교에 출석부 지원 소식

KVO에티오피아 지부는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비쇼프투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출석부 지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출석부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출석부 지원은 코이카 민관협력 사업의 수혜대상 학교인 5개 공립초등학교 외에도 비쇼프투 지역 초등학교 출석부 기록의 중요성과 출석기록을 통한 학생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현지 교육부와 함께 새학기를 위한 출석부를 배포하였습니다.

 

새학기가 시작되는 10, 출석부 프로젝트 발표회에는 비쇼프트 지역 학교의 교장 선생님들과 슈퍼바이저, 교육부의 교육 전문가 등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출석부 배포에 앞서서 KVO 에티오피아 지부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Mr. Belay Welchafo가 출석부가 교육의 질을 보장하는 데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말하며 개회사를 해주셨습니다. 이후 교육부의 교육 전문가 Mr. Tamene Regassa가 비쇼프투시의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있어서 출석부의 활용과 KVO의 지원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말씀해 주셨습니다. 연설이 끝난 후에는 함께 잘 짜여진 출석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에티오피아 비쇼프투시의 26개 초등학교에 KVO-KOICA로고를 기입하여 제작한 총 568개의 출석부를 참석한 학교에 지원하였습니다.

 

출석부를 통한 출석부 통계관리는 학생들의 출석률과 진학률, 졸업률을 높이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출석률과, 진학률, 졸업률이 모두 저조한 에티오피아에 있어서 출석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KVO 에티오피아 지부는 교육 및 학습 과정에서 출석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017년부터 오로미아 주 비쇼프투 지역의 초등학교들을 대상으로 출석부 지원 및 출석부 통계 관리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석부가 없던 에티오피아 비쇼프투 지역 초등학교에 2017년부터 출석부를 제작배포하면서, 교사들에게 출석부를 기록하는 의미와 목적, 그리고 방법에 대하여 지속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였고, 이후 출석부를 기록하고 출석 기록을 모니터링한 학교의 학생 출석률이 정확히 파악되었으며, 학생들의 출석률도 높이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2021년 한해도 KVO는 에티오피아 학생들의 출석기록이 잘 진행되어, 학생들의 출석률과 진급률을 제대로 파악해, 에티오피아 초등교육 이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KVO는 출석부 지원을 통해서 에티오피아의 초등교육 이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쓸 것입니다.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