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인쇄

[에티오피아]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 라디오 교육 방송 지원

지난 4월 에티오피아 초등학교의 초등교육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교육용 라디오를 HORA ARSADII 초등학교에 지원하였습니다.

비쇼프투 시 5개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들과 지역정부 관계자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진행하였습니다. HORA ARSADII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은 학교 수업에 필수적인 학습기자재가 지원되어 매우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하였습니다. 

라디오교육방송 지원 사업은 현지에서 부족한 교육콘텐츠를 보완하여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수업의 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코이카 민관협력사업으로 교육기자재 및 교육방송을 위한 라디오 지원을 하였습니다. 2021년 코이카지원 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 지원을 통한 초등교육역량강화 2단계 사업 추진에 따라 현지 교육부의 의견을 반영하여 KVO 에티오피아 500인의 식탁 급식아동들이 다니고 있는 KVO 급식장이 위치하고 있는 Ke.9(9) 가까이의 공립초등학교 중에 가장 열악한 수준의 5개 초등학교에 교육 기자재와 더불어 라디오 교육방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규 교육 방송을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지의 열악한 전력 상황을 고려하여, 전력이 끊겼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의 라디오를 지원하였고, 각 학교별로 라디오 교육방송 청취일지를 기록하도록 하여, 학생들의 라디오 교육방송 청취율을 높였고, 2017년부터(에티오피아력 2010) 매년 약 5,000명의 학생들이 라디오 교육방송을 원활히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2021년 올해에도 에티오피아 비쇼프투 지역 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방송 청취를 위한 교육용 라디오를 꾸준히 지원해나갈 것입니다.

교육용 라디오 지원이 현지 선생님들의 부족한 수업 콘텐츠 지원과 학생들의 수업의 질 향상을 돕고 에티오피아 학생들의 기초교육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