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인쇄

[에티오피아]에티오피아 특수학교 장애아동 대상 아침 식사 지원

5개 공립초등학교 빈곤아동 및 장애아동 대상 식량키트 지원과 함께, 지난 5월부터 에티오피아 비쇼프투 특수학교 장애 아동을 위하여 빵과 음료를 별도 제공하는 아침식사 지원을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Bishoftu Special Needs School은 장애아동을 위한 특별 지원 학교입니다.

KVO 에티오피아 지부는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매일 아침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아동의 학교 출석률과 함께 장애아동들의 기초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하고 있습니다.

비쇼프투 특수학교에는 6월 현재 27명의 학생들만 학교에 등교하고 있으며, 27명의 학생들은 청각 장애가 있습니다. 나머지 학생들은 신체 마비와 기능 장애와 함께 지적 장애가 있는데, 이 아동들은 코로나 19 발병 이후 부모들이 코로나19에 전염될 것을 두려워하여 학교에 보내지 않고, 집에 머물게 하고 있습니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조금 나아지면 더 많은 아동들이 학교에 등교할 수 있을 것입니다. 

525일 아침 식사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비쇼프투 특수학교 교장 선생님과 아이들과 학부모들은 매우 기뻐하였습니다. 

COVID-19 위생수칙을 잘 지키도록 하면서, 아동들은 아침 식사 전후에 액체 비누로 손을 잘 씻도록 합니다. 특수학교 교장 선생님의 요청에 따라, 아침 식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 식사 시작 이후 매우 행복해하며 학교에 기쁘게 등교하고 있습니다. 교장선생님과 특수학교 선생님들은 아동들의 출석을 확인하고 아이들의 행복해하는 미소를 보면서 KVO에 감사의 인사를 하였습니다.

 

에티오피아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심해, 장애 아동의 경우 출생신고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에티오피아 장애인 인구의 95%가 빈곤층에 해당되며, 장애 아동들의 경우는 부모와 교사의 사회적 낙인, 접근 불가, 엄격한 교수 관행, 잘 훈련되지 않은 교사, 적응된 학습자원의 부족으로 인해 2011년 통계수치에서 장애 아동 중 3%만이 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COVID19 팬데믹이 종료 되더라도 향후에도 빈곤층이자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 가정에 가장 큰 피해가 예상 됩니다.

 

에티오피아 장애아동들과 장애이웃들이 COVID19의 위기를 무사히 넘기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데, 여러분의 도움이 매우 큰 힘이 됩니다. 장애아동과 장애이웃을 위한 비상식량키트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실 수 있도록 아래 링크에 방문하여주시고, 주변에 많은 홍보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해피빈 KVO 비상식량키트 지원 모금함 기부하기 바로가기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79280

 

네이버 모금함기부 요청에서 보유금액기부하기를 클릭하시면, N Pay 기부도 가능합니다.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