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인쇄

[에티오피아]5개 공립초등학교 학부모대상 대안생리대 제작교육 트레이닝


2019년 6월 16일 실시된 이번 대안생리대 학부모 교육은 KVO센터에서 직접 진행되었으며, 이번 교육에는 학부모 20명과 학생 20명이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이날 교육에는 KVO 서울사무국에서도 출장근무 차 참석하게 되었고, 이전 교육에는 어머니들만 참여하신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이번 교육은 아버지들도 참석하셔서 함께 트레이닝을 받으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하기에 앞서 포카(Foka) 초등학교에서 Mrs. Abehech Yitbarek 여선생님 한 분과 2명의 트레이너 여학생들이 제작 밑작업을 준비한 후 시범을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소할 수도 있고, 익숙하지 않은 바느질, 천 접기 등 교육 내용들에 어려움을 느꼈을 수 있었음에도 학부모님들과 학생들 모두 교육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범교육 후, 학부모와 학생들은 서로 마주보고 앉아 함께 대안생리대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천을 반듯하게 접고,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만드는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에 소감을 듣는 시간에 한 학부모는 이런 교육에 참석할 수 있어 뜻 깊었고,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KVO도 더 많은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하겠습니다.


▶제작 밑작업을 하고 있는 Mrs. Abehech Yitbarek 선생님과 트레이너 여학생들의 모습

▶시범교육을 보여주는 트레이너 여학생의 모습

▶대안생리대는 만들고있는 학부모들과 학생들

▶대안생리대를 만들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모습




▶ 대안생리대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


▶ 편부모가정이신 아버지가 교육에 참여하여 딸들의 성인지교육과 생리대교육에 대한 필요성 공감과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 교육부관계자와 교육담당교사 및 현지 직원과 사무국장 기념사진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