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인쇄

[에티오피아]2018 년 5개 공립초등학교(Foka, Bekelcha, Derara, Kenenissa, Kara-Hora)의 과학 교사 및 과학 영재학생 연수회

지난 5 26일, KVO 에티오피아 지부에서는 비쇼프투(Bishoftu)시의 5개 공립초등학교(Foka,Bekelcha, Derara, Kenenissa, Kara-Hora)의 69명의 과학 교사(생물,물리,화학 교과)와 5개 공립초등학교에서 선발된 11명의 과학영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연수회는 수도인 아디스아바바에서 온 3 명의 교육 전문가들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연수회 현장은 과학영재학생들과 과학교사들의 열의로 뜨거웠는데요, 교사들도 전문가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였고, 다양한 과학교과실습에 흥미를 보였습니다. 특히 과학영재학생들은 연수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강의내용에 경청하는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사기에 물을 넣어 그 수압으로 물건을 움직이게 하는 원리, 건전지의 전력으로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원리,

DNA와 인체의 구조, 현미경의 용법 등 하루에 걸쳐 이루어진 연수회 동안 과학교사들과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강의와 실습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과학교사들의 교사로서의 열정 및 사기 증진을 이루고, 과학영재학생들에게는 과학교과의 다양한 면모 및 실습을 통해서 학습에 대한 열의를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비쇼프투(Bishoftu)시 5개 공립초등학교의 69명의 과학교과(생물,물리,화학)교사들과 11명의 과학영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수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연수회는 아디스아바바에서 오신 3명의 교육전문가들에 의해서 강의가 진행되었답니다 !
연수회는 과학교과에 대한 강의와 학생과 교사가 직접 과학실습을 체험하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학생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하지요?
다양한 과학기구, 인체해부모형등을 사용해서 활동적인 체험학습이 이루어졌습니다.
인체해부모형을 보면서 강사선생님의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과학영재학생의 모습.
교사들은 강의모습을 휴대폰을 사용해서 동영상녹화 , 사진을 찍기도 하는 등 열성적인 모습으로 강의에 임하였습니다.

강의와 더불어 실질적인 과학학습자료를 사용해서 이루어진 강의는 모두가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모두가 연수회 강의에 집중 하는 분위기 !
열심히 필기도 하고, 휴대폰으로 사진도 찍는등 현장의 분위기는 뜨거웠답니다

특히, 과학영재학생들은 강의시간동안 집중하며,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는등, 진지한 자세로 강의를 즐겁게 들었답니다.
전류에 자극을 보내는 실습을 하고 있는 과학영재학생들. 강사선생님이 가르침대로, 차근차근 실습을 체험해나가는 모습입니다.
전문적인 강사 선생님들의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과학영재학생들의 모습. 현미경을 사용해서 미세한 물체를 파악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  "지금부터 과학실험을 보여줄게요!"
하는 강사선생님의 말에 과학영재학생들의 눈은 반짝하고 빛났습니다.

액체가 기화하는 과학실험이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과학교사들도 집중해서 과학실험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과학실험을 직접 실습할때는 안전도 가장 중요하지요!
과학실험실습에 앞서 안전에 대해서도 교육하였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과학교사, 과학영재학생들은 궁금한 점을 묻고 함께 토의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과학교사, 과학영재학생 모두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되었답니다.


코멘트 0